제1조(목적)
이 약관은 한국마사회(이하 “우리회”라 합니다)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(이하 “전자카드멤버스”라 합니다)의 이용과 관련하여 우리회와 고객의 권리․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(용어의 정의)
-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“전자카드멤버스”란 우리회 전자카드의 발급 또는 그 밖에 우리회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동일 명칭의 우리회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또는 그 서비스를 말합니다.
- 2. “포인트”라 함은 고객이 전자카드를 이용한 실적의 일정 비율을 적립하여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- 3. “제휴카드”라 함은 우리회, 금융회사, 카드회사 간에 상호 제휴하여 발급하는 카드를 말합니다.
- 4. 기타 용어의 정의는 우리회 승마투표약관에 의합니다.
제3조(약관의 개정 등)
- ➀이 약관은 한국마사회 법령 및 우리회 경마시행규정 등의 개정과 기타 우리회의 경영상 이유 내지 정책 변경 등 필요시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➁약관의 변경이 있는 경우 우리회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호의 1에 규정된 방법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합니다.
- 1. 홈페이지 게시
- 2. 영업점 게시
- 3. 안내데스크 및 계좌관리소 비치
- 4. e-mail 통보
- 5. 전자카드 앱 게시
➂
이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고객은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. 단, 개정된 약관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를 하지 않은 고객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제4조(승마투표약관의 적용 등)
- ➀승마투표 및 계좌투표에 관한 사항은 우리회 승마투표약관이 적용됩니다.
➁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한국마사회법령 및 우리회 경마시행규정 등 제 규정에 정하는 바에 따르고 이에도 정함이 없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.
제5조(전자카드멤버스 가입 및 이용 거절)
- ➀전자카드멤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우리회가 정한 홈페이지나 영업점에서 지정 양식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개인정보수집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함으로써 가입을 신청합니다.
➁고객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, 우리회는 고객의 가입을 거절하거나 이미 가입한 고객의 계좌투표 및 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.
- 1. 가입신청서 작성 시 필수 입력사항을 누락하거나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
- 2. 제9조 제4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
- 3. 제21조 제2항에 따른 베팅금액 상한 설정에 응하지 않는 경우
- 4. 제21조 제3항에 따른 과몰입 자가진단 설문에 응하지 않는 경우
- 5. 그 밖에 전자카드멤버스 이용약관 및 승마투표약관에서 정한 준수사항 위반으로 계좌투표 서비스의 지속적 이용이 불가한 경우
제6조(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)
- ➀우리회가 전자카드멤버스 고객에게 제공하는 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에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.
- 1. 제7조 내지 제8조에 따른 포인트 적립
- 2. 우리회가 정하는 기준에 따른 포인트의 전자카드 예치금 전환
- 3. 우리회가 정하는 기준에 따른 모바일쿠폰의 제공
- 4. 기타 우리회가 정하는 서비스
- ➁우리회는 가입 시 혹은 가입 이후 이용실적 등에 따라 고객별로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, 구체적인 서비스는 부여된 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- ➂전2항에 따른 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의 세부내용은 제3조 제2항 각호의 방법 중 1 이상의 방법으로 상시 안내합니다.
제7조(포인트 적립 방법)
- ➀전자카드멤버스 고객은 우리회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자카드 이용 마권구매액의 일정비율 및 입장횟수에 따른 포인트를 적립 받습니다. 단, 포인트의 적립과 관련하여 제세공과금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전자카드멤버스 고객이 부담합니다.
- ➁제1항에 따라 전자카드멤버스 고객의 마권구매 대금을 포인트로 환산하여 발생한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도 적립됩니다.
제8조(포인트 환산비율)
포인트는 일포인트(1포인트) 당 일원(₩ 1)으로 환산합니다. 단, 우리회는 이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른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비율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변경된 환산비율은 장래에 적립되는 포인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.
제9조(사용 방법)
- ➀일정 포인트 이상을 적립한 전자카드멤버스 고객은 우리회가 정한 절차에 따라 누적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➁포인트의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전자카드멤버스 고객이 부담합니다.
- ➂전자카드멤버스 고객은 포인트나 제공받는 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.
- ➃우리회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.
- 1. 고객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전자카드를 부정사용한 경우
- 2. 제9조 제3항을 위반한 경우
- 3. 전자카드멤버스 신청서상 허위 내용의 등록이 발견된 경우
- 4. 직원 및 타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 및 언행으로 우리회로부터 경고를 받았을 경우
제10조(포인트 정정 및 소멸)
- ➀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전자카드멤버스 고객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우리회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, 우리회는 전자카드멤버스 고객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.
➁포인트를 적립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 해당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.
제11조(이용계좌 해지와 포인트 처리)
- ➀전자카드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는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를 우리회가 정하는 사용 절차를 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➁제1항의 경우 적립 포인트는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단, 사용하지 않는 포인트는 소멸됩니다.
제12조(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의 변경‧종료)
- ➀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 등은 가입 이후에도 우리회의 정책에 따라 그 일부 또는 전부에 관하여 변경‧종료될 수 있습니다.
- ➁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가 변경‧종료되는 경우 우리회는 30일전에 제3조 제2항 각호의 방법 중 2 이상의 방법으로 사전 고지합니다.
- ➂기존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고지된 변경일 이후에는 변경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. 단, 변경일 이전까지 기 적립된 포인트 및 모바일 쿠폰 등은 별도 고지가 없는 한 변경 전 환산비율 및 사용기준에 따라 전환,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➃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고지된 종료일 이후에는 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. 기 적립된 포인트 및 모바일 쿠폰 등은 종료일 이전까지 사용하여야 하며, 사용하지 아니한 포인트 등은 소멸됩니다.
제13조(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)
- ➀우리회는 제2항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시 멤버십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으며,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.
- ➁개인정보 수집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필수항목 : 성명, 생년월일, 비밀번호, 성별, 휴대폰번호
- 2. 선택항목 : 주소, E-mail, 연계은행, 은행계좌번호, 자금이체방법
- ➂우리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- 1. 우리회 사업장 내·외부에서 가입 신청서를 통한 수집
- 2. 우리회와 거래를 통해 생성된 결제정보, 포인트 거래 정보 등 수집
- 3. 우리회가 운영중인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집
- 4. 우리회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항목(필수항목, 선택항목)은 서비스 변경이나 우리회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변경 사항을 이 약관 제3조 제2항에 규정된 방법에 의하여 사전에 고객에게 통보해 드립니다.
제14조(개인정보의 보유, 이용기간 및 파기)
- ➀고객의 개인정보는 전자카드멤버스 고객의 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만약 고객이 전자카드멤버스에서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우리회는 고객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개인정보를 삭제 및 파기할 수 있습니다.
- ➁전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우리회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.
- ➂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.
- 1.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 : 폐기 혹은 소각처리
- 2.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: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완전삭제
제15조(개인정보 이용과 제공)
- ➀우리회는 고객에게 “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동의서”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.
- ➁우리회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·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.
- 1. 정보수집 및 관리의 위탁처리 : 개인정보의 관리, 수집, 마케팅 목적에 의한 분석 및 가공을 외부업체에 의뢰하는 경우
- 2. 업무제휴 :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
- 3. 우리회의 부서간 정보공유 : 관계 법령 및 수집‧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우리회의 마케팅 활성화 등을 위하여 우리회 관련 부서간에 회원의 정보를 공유·이용하는 경우
- ➂우리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1. 마케팅 활용 목적으로 개인정보 등을 제3자에게 제공하는데 고객이 동의한 경우
- 2.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
- 3.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(성명, 주소, 연락처)를 알려주는 경우
- 4. 법령이나 법원의 결정, 판결에 의한 경우
제16조(개인정보의 열람,정정,동의 철회방법)
- ➀고객은 전자카드멤버스를 탈퇴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 제13조 및 제15조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
- ➁고객은 우리회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,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제17조(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제도적 관리)
- ➀우리회는 개인정보취급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,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.
- ➁우리회는 이용자에게 귀책사유가 인정되는 개인정보의 관리 소홀로 인한 사고나 우리회 및 우리회의 직원이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방지할 수 없었던 사고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고객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.
- ➂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, 유출, 변조, 훼손이 유발될 경우 우리회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이며, 이용자의 귀책사유 없이 개인정보 등을 도난당하였을 때에는 그 사실을 지체없이 우리회에 알려 즉시 관련 거래를 중단할 수 있도록 당부 드립니다.
제18조(제휴카드의 발급 및 인증)
- ➀고객은 우리회와 제휴를 맺은 금융회사의 영업점에서 제휴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- ➁제휴카드의 전자카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리회 홈페이지 등 우리회가 정하는 방법을 통해 계좌 인증을 득해야 합니다.
- ➂계좌 인증은 우리회가 계좌 약관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고객은 그 약관에 대해 동의함으로써 성립됩니다.
제19조(제휴카드의 기능)
- ➀제휴카드는 다음 각호의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- 1. 우리회 전자카드
- 2.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
- 3. 수도권 지역의 후불 및 충전식 교통카드
- 4. 기타 업무제휴에 의해 정해지는 부가 서비스
- ➁제1항의 기능 및 서비스는 가입자의 선택에 의해 결정할 수 있으며, 우리회 또는 제휴사의 사정으로 증감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.
제20조(준용)
제휴카드에 관하여 기타 이 약관에 규정되어 있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금융기관 및 카드회사 이용약관 등을 준용하고 이 약관에도 규정되어 있지 않으면 관례에 따릅니다.
제21조(고객 준수 사항)
- ➀고객은 이 약관이 규정하는 바를 신의에 따라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.
- ➁고객은 베팅금액의 상한을 설정하여야 합니다.
- ➂고객은 개인별 과몰입 자가진단 설문에 응하여야 합니다.
제22조(면책조항)
우리회는 상당한 주의로써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 관련 업무를 처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발생하는 다음 각호의 1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.
- 1. 천재지변, 통신혼잡, 통신장애, 전산장애,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중단, 이용장애 및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
- 2. 전자카드멤버스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
- 3. 전자카드멤버스 고객의 고의, 과실에 의한 손해
제23조(관할법원)
이 약관에 의한 전자카드멤버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서울 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 단, 우리회와 고객의 합의에 의하여 관할법원을 따로 정할 수 있습니다.
< 부칙 >
- 1. (시행일) 본 약관은 2021년 5월 29일부터 시행하며,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.